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건강한 손톱 색깔 알아보기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7. 12. 2. 11:45


건강한 손톱 색깔 알아보기

예로부터 손과 손톱은 건강의 척도라고 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손을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했으며 손톱 상태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를 추측할 수 있다고 여겨왔는데, 서양의학에서도 손톱 밑은 세정맥과 세동맥이 바로 연결돼 있어 혈관이 그대로 비치기 때문에 건강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보고 있습니다. 건강한 손톱 색깔 확인으로 건강상 문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손톱의 색상과 손톱상태로 질병의 증상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손톱과 발톱은 지금의 건강상태와 질병의 종류를 가르쳐주는 등 신체와 밀접하게 관련된 부위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자주 손톱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손톱의 색깔이나 손톱에 나타나있는 선으로 나타나는 질병의 증상이나 건강상태를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손톱 색깔 로 본래 건강한 손톱은 분홍색으로 윤기가 있는 것입니다. 손톱의 색은 많은 질병 및 건강 상태를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손톱이 하얀색이거나 투명한 경우 철분부족 빈혈이나 간경변 등의 간질환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노란색이거나 붉은색의 경우에는 피부질환, 담배를 많이 피우거나, 당뇨병으로 인한 손톱무좀,  림프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폐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데 결핵이나 천식같은 폐와 관련한 질환에 유의하여야하며 붉은색일 경우 고혈압과 관련된 혈관이상을 의심하여야 합니다.





녹색의 경우는 세균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손톱 색깔 뿐만아니라 손톱에 나타나는 선으로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수직선 등은 노화와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분명히 눈에 띄는 선 등은 건강 상태의 악화를 보여줍니다. 손톱의 건강 상태는 영양부족 가능성도 많습니다.





손톱에 가로줄이 있는 경우 영양 부족, 정신적 스트레스, 생활 습관의 혼란, 당뇨병

손톱에 세로줄이 있는 경우 무리한 다이어트의 폐해, 영양부족, 노화

손톱의 건강 상태는 '영양 부족'가능성도 많습니다.



반달이 없는 경우 손톱 뿌리에 있는 흰부분은 건강상태를 나타내고 있고 반달이 없는 사람은 혈류 부족으로 빈혈입니다. 흰 반점이 있는 경우 강한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정서가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에 의해 아연이 결핍이 되어있는 경우도 흰 반점이 있습니다.







손톱은 육체적 질병을 알려주는 신호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혈류의 나쁨이나 영양부족으로 손톱에 영양과 보습이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아름다운 손톱을 유지하고 싶은 것이 많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손톱 전용 화장품의 사용도 효과적입니다. 



이상과 같이 건강한 손톱 색깔 및 손톱 상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손톱이 가르쳐주고 있는 질병이나 건강상태로 손톱은 자신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가끔 확인주거나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특히 색상의 변화는 심각한 질병을 앓고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경시하지 않고 신경이 쓰이는 경우는 의사의 진단을 받아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일치> <일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